
저는 커피를 좋아해서 밖에서도 사 먹고 집에서도 자주 먹는 편이에요. 집에서 원두를 갈아서 커피를 내려 먹는 분들도 꽤 많이 있으실 텐데요. 잘게 갈린 커피 원두가루, 혹시 싱크대로 직행하신 적 있으신가요? 잘못하면 배수구가 막혀서 대공사를 해야 한다는 사실 많은 분들이 모르셨을 거예요. 그렇다면 이 외에도 싱크대에 절대 버려서는 안 되는 생활 찌꺼기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고춧가루
의외로 고춧가루를 싱크대로 버리면 안 된다는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일이 그릇에 붙은 고춧가루를 모두 떼어낼 수는 없겠지만, 한꺼번에 혹은 다량으로 버려야 할 경우 싱크대에 버리게 되면 배수구를 막히게 할 수 있습니다.
고춧가루는 입자가 매우 작으므로 배수구망에서 잘 걸러지지 않으니 반드시 종량제 봉투를 이용해 일반 쓰레기로 분류해 버려주시기 바랍니다.
밀가루
밀가루나 부침가루 등 가루 종류 역시 싱크대 막힘의 원인이 됩니다. 물에 닿으면 반죽처럼 진득해져 싱크대 배수관에 들러붙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밀가루 등은 일반 쓰레기가 아닌 음식물 쓰레기입니다. 밀가루뿐 아니라 부침가루나 전분가루 등도 음식물 쓰레기에 해당합니다.
커피 찌꺼기
커피 찌꺼기는 흡착력이 매우 좋아 수분과 기름을 흡착하고 덩어리 형태로 만들어지는 성질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늘고 긴 배관에 원두 찌꺼기가 내려가면서 다른 이물질을 흡착하고 쌓이면 생각보다 배수관이 쉽게 막혀버립니다.
원두 찌꺼기를 버릴 때는 모아뒀다가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야 하며, 바로 버리기 보다는 재활용했다가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원두 찌꺼기는 습기를 잡아주고, 탈취제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햇볕에 잘 건조하고 망이나 컵에 담아 습기제거제 또는 탈취제 등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식용유 및 기름
식용유 등 기름을 싱크대로 그냥 버려 버리면 역시 싱크대 막힘의 원인이 됩니다. 기름은 찬물에 닿으면 딱딱하게 굳어버리기 때문인데요. 다른 음식물 찌꺼기와 함께 덩어리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요리를 하고 남은 폐식용유 등은 신문이나 키친타올로 닦은 후 버리거나 근처에 있는 폐식용유 처리함에 버리시면 됩니다. 혹은 기름을 넓은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서 굳힌 후 일반 쓰레기로 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모르면 손해보는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클릭 📌
함께 보면 좋은 글 💕
▶ "빨래 이렇게 하시면 아저씨 냄새 지울 수 있습니다" 빨래를 해도 꿉꿉한 냄새가 나는 원인과 해결방법
▶ "병원 실려갈 수 있습니다" 참외를 '이것'과 같이 먹으면 절대 안 되는 이유
▶ "빼면 돈 복이 다 사라질 수 있다고.." 공짜로 빼준다고 해도 절대 빼지 말아야 할 복점 위치 5개
▶ "아르바이트도 퇴직금이 가능합니다. 꼭 챙기세요" 퇴직금 중간 정산 사유 및 가능 기준 정리
댓글